워드프레스 플러그인 업데이트 안 될때 (FTP 접속정보 창 뜰 때)

워드프레스를 이용해 사이트를 운영하다 보면 여러가지 상황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 중 하나가 플러그인 업데이트가 되지 않거나 파일 업로드가 되지 않는 상황입니다. 글을 쓸 때 파일이 업로드가 되지 않는 경우인데요. /wp-contnets/uploads 폴더의 소유권을 조정해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오늘 살펴볼 문제는 플러그인을 업데이트 하려고 시도할 때 못보던 FTP 접속 정보 창이 뜨는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입니다. 콘솔에서 해결하는 방법과 소스코드를 수정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하나씩 순서대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콘솔에서 폴더 소유권을 조정해 주는 방법

워드프레스 관리 페이지에서 플러그인을 업데이트하려고 시도하는데 이런 창이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wp-contents/plugins 라는 폴더에 접근하는데 사용자 권한이 필요하다는 의미입니다.

이런 경우 워드프레스가 설치된 폴더의 소유권을 조정해 주면 되는데요.

sudo chown -R www-data.www-data /myWordpressSite

위 명령어는 myWordpressSite 폴더의 소유권을 www-data 에 넘기라는 의미입니다. sudo 명령어가 있기 때문에 소유권 수정을 위해서는 서버 관리자나 호스팅 업체에 문의를 하셔야 합니다. 이렇게 해줘도 변화가 없는 경우 wp-config.php 파일을 소스 코드를 수정해 봐야 합니다.

wp-config.php 소스코드 추가하기

소스코드 수정이라고 했지만 정확하게는 소스코드를 추가하는 것입니다. 먼저 워드프레스가 설치된 폴더로 이동해서 아래 명령어를 입력해 줍니다.

sudo vi wp-config.php

역시 sudo 명령어를 사용했기 때문에 서버 관리자 권한이나 호스팅 업체의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 이제 wp-config.php 편집 창 맨 아래에 코드를 추가해 주도록 하겠습니다.

define('FS_METHOD', 'direct');

위와 같이 추가하고 파일을 저장하고 나오시면 됩니다. 만약 워드프레스 페이지에 FTP로 이미 접근할 수 있다면 위 코드 부분만 wp-config.php 파일에 추가해주면 되겠습니다.

이상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운영하다가 파일 쓰기 권한에 문제가 생겼을 경우 해결책 몇 가지 였습니다.

3 thoughts on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업데이트 안 될때 (FTP 접속정보 창 뜰 때)”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