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머] – 아이패드 에어5 관련 루머 정리



곧 출시될 것으로 알려진 아이패드 에어5와 관련된 루머들을 정리해 봤습니다. 아이패드 에어4는 2020년 10월 출시 이후 꾸준히 사랑받아 왔는데요.(아이패드 미니와 더불어 가성비 있는 애플 태블릿이라고 생각합니다) 작년 가을에 출시된 아이패드 미니 6를 통해서 아이패드 차세대 버전에 추가될 기능들을 조금 엿볼 수 있었습니다.

최근 업데이트 된 소식에 따르면 2022년 봄에 아이폰 SE3와 함께 아이패드 에어 5가 출시될 것이라고 하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디스플레이 유감?

아이패드 에어5 디스플레이는 LCD 탑재 예상
아이패드 에어5 디스플레이는 LCD가 그대로 탑재된다고 한다

현재 애플 아이패드 에어와 다른 아이패드들의 기본 디스플레이는 TFT-LCD 입니다. 아이패드 프로 12.9인치에만 미니LED가 들어가 있습니다. 애플 관련 전문가인 밍치궈 애널리스트는 작년 3월 아이패드 에어 5에 OLED가 탑재될 것이라고 예측했는데요. 하지만 밍치궈는 작년 10월에 업데이트한 보고서에서 아이패드 에어5의 패널이 다시 TFT-LCD로 변경됐다고 수정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사실이라면 많이 아쉽네요)



프로세스 업그레이드?

애플 A15 칩
Apple A15 Chip

A14 프로세서에서 A15 혹은 A16으로 장착되서 출시될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A16의 경우 출시 일이 늦어져서 아이폰 14 이후에 출시될 경우 A16으로 변경될 가능성이 있다고 하네요.

5G 지원

아이패드 에어5 5G 지원
아이패드 에어5는 5G를 지원할 것이라고 한다

아이패드 에어4에서는 LTE를 지원했었는데요. 이번에 출시될 아이패드 에어5에서는 5G를 지원할것이라고 합니다. 셀룰러에서 속도가 향상되는 것이입니다.

카메라 성능 향상

아이패드 에어5 카메라 성능 향상
아이패드 에어5 카메라

전면 카메라는 코로나 시대에 활용도가 더 높아졌습니다. 셀카 뿐만 아니라 온라인 수업에도 많이 활용되는데요. 아이패드 에어5의 전면 카메라는 7MP에서 12MP로 향상될 것이라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화상회의나 영상통화 중 자동 이동 및 확대/축소로 피사체 추적을 위한 스테이지 지원 기능도 도입된다고 하네요. 후면 카메라도 플래시를 쿼드 LED 트루 톤 플래시로 업그레이드 하는 등 카메라 쪽 성능이 많이 향상되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사실 아이패드같은 태블릿을 사용하면서 후면 카메라 보다는 전면 카메라 사용이 더 많습니다. 활용도도 훨씬 높은 것 같구요. 후면 카메라 성능이 좋아지는 것은 좋은데 지금 예상처럼 전면 카메라에 조금 더 힘을 줘서 좋은 기능들 많이 넣어주면 좋겠네요.



이외 다른 업그레이드

아이패드 에어5 터치아이디
아이패드 에어5 터치아이디

위 내용 외에 자잘한 업그레이드도 있는데요. 영상 촬영의 프레임 수가 현재 25fps 및 30fps 에서 1080P 60fps까지 녹화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다양한 색상으로 출시될 수도 있을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새로운 제품에 대해서 예상하고 상상해 보는 것은 제품 출시전에만 할 수 있는 행복한 상상입니다. (행복회로를 돌린다고도 하는데요) 아이패드 에어5의 외관에 대한 예상으로 11인치 아이패드 프로와 비슷할 것이라고 예상하는 루머도 있습니다.

그동안 아이패드 에어4는 홈버튼을 버리고 터치아이디와 지문인식을 이용한 인증 기능으로 사랑을 받아왔는데요. 터치아이디는 전원버튼을 누를때 지문인식이 되도록 해놓은 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아이패드 미니 6에도 그대로 들어갔는데요. 이런 기능들은 아이폰에 넣어줘도 참 좋을 것 같은데 아쉽습니다.

이상 아이패드 에어5와 관련된 루머들 정리해 봤습니다. 올 봄에 출시될 수도 있다고 하니 기대를 갖고 기다려 보면 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봄에 아이폰 SE3와 함께 아이패드 에어5도 만나볼 수 있으면 좋겠네요.

함께 읽으면 좋은 글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