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자동차세 연납신청 방법, 신청시기



자동차세 연납신청 및 자동차세 연납신청 방법, 신청시기에 대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22년 자동차세 연납신청은 1월 16일부터 신청이 가능한데요. 자동차세 연납신청 및 자동차세 연납신청 방법, 신청시기가 궁금하신 분들은 모두 읽어주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아래에서 모두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자동차세 연납신청이란?

자동차세 연납이란 연세액을 한꺼번에 납부하는 경우 세액 공제를 제공받을 수 있는 제도로, 연납 신청 시 최대 10%를 공제받을 수 있습니다. 즉, 1년에 두 번 나눠서 내는 자동차세를 한꺼번에 내면 10%를 깍아주는 제도이다. 자동차세 연납 신청은 1월, 3월, 6월, 9월에 가능합니다.

신청 일자 및 공제율 (지방세법 제128조 3항에 의거하여 해당 월 16일부터 신청가능)

– 1월 : 1월 16일부터 1월 31일까지 (연 9.15% 할인)
– 3월 : 3월 16일부터 3월 31일까지 (연 7.5% 할인)
– 6월 : 6월 16일부터 6월 30일까지 (연 5% 할인)
– 9월 : 9월 16일부터 9월 30일까지 (2기분 세액의 약 5% 할인)

1월에 연납으로 한꺼번에 내면 총 세액에서 9.15%를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연납신청은 되도록 년초에 하는 것이 가장 할인율이 높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자동차세 연납신청 시간 및 유의사항



자동차세 연납신청 시간

– 평일 : 7시부터 22시까지
– 토요일 : 7시부터 15시까지
– 해당 월 말일(마감일) : 7시부터 19시까지 (관련기관의 시스템 점검으로 인해 19시까지 신청 가능)
– 공휴일(일요일, 대체 공휴일 포함) : 신청불가

자동차세 연납신청 시 유의사항

1월 연납 신청 기간에는 이용시간이 연장될 수 있습니다. 연납신청 기간에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고지서가 필요한 경우에는 신고 후 해당 자치단체로 신고납부 마감 5일전까지 신청 하셔야 합니다.

신청 후 즉시 납부가 가능하며, 납부기한이 지나지 않은 경우에는 언제든지 [납부하기] -> [지방세]에서 부과된 고지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연납 신청 후 미납 시 6월, 12월 정기분으로 과세 됩니다. 차량정보 검색 시 반드시 자동차 등록원부와 같아야 합니다.

자동차세 연납 신청하는 방법



웹사이트 이용

아래 웹사이트를 통해서 자동차세 연납신청 및 납부를 할 수 있습니다.
서울 지역 : https://etax.seoul.go.kr
부산 지역 : https://etax.busan.go.kr
그외 지역 : https://www.wetax.go.kr/main/

모바일 앱 이용

아래 모바일 앱을 이용하면 자동차세 연납신청 및 납부를 할 수 있습니다.
서울 지역 : ‘서울시 세금납부 – 서울시 STAX‘ (구글플레이, 애플앱스토어)
그외 지역 : ‘스마트위택스‘ (구글플레이, 애플앱스토어)

함께 읽으면 좋은 글
2022자동차세 연납 카드사별 무이자 할부 기간 정리



자동차세 연납신청 및 자동차세 연납신청 방법, 신청 기간, 신청 페이지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었나요? 다른 정보도 궁금하시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이 글이 유용하셨다면 댓글, 구독, 하트(공감)를 부탁드립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