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대기중 댓글 삭제하는 방법

워드프레스에서 대기중 댓글 삭제
워드프레스에서 대기중 댓글 삭제

워드프레스를 운영할 때 댓글은 주로 “대기중”으로 해놓고 승인하는 방식으로 운영합니다. 가끔 댓글로 스팸성 댓글이 폭탄처럼 쏟아질 때도 있어서인데요. 이 상태로 몇 달만 지나면 대기중 댓글이 폭탄을 맞은 것처럼 불어나 있는 상황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댓글이 그냥 많을 때와 아주 많을 때 각각 삭제하는 방법이 다른데요. 아래에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워드프레스 관리페이지에서 대기중 댓글 삭제

이 경우는 댓글이 1000개 넘지 않는 경우 사용하시면 좋을 방법입니다. 1000개 이하의 대기중 댓글이라고는 하지만 몇 주만에 들어간 워드프레스 관리 페이지에서 400개의 대기중 댓글을 본다면 어떤 느낌일까요? (각자의 상상에 맡기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소통을 위한 소중한 댓글이라면 좋겠지만 스팸성 다단계 광고라던가 도박사이트나 성인사이트 홍보라면 힘이 빠지고 약간 화가 날 수도 있을 텐데요. 댓글 관리 페이지에서 페이지 별로 일일이 지우자면 짜증이 밀려오기도 합니다. 암튼 이때는 아래와 같이 하면 됩니다.

  1. 먼저 댓글 관리페이지 오른쪽 상단에 “화면 옵션”을 선택합니다.
워드프레스 관리자 메뉴 화면 옵션
워드프레스 관리자 메뉴 화면 옵션

2. 페이지당 항목 수를 “100”으로 선택해 줍니다. 물론 999개까지 선택은 가능한데요. 대기중 댓글 수가 1000개가 넘어가면 999를 선택하고 싶을 수도 있지만 “100”으로 해줍니다. (해봤는데 100이 제일 적당합니다. 100씩 줄여봤는데 결국 100이 제일 크다고 볼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댓글 화면 옵션 설정
워드프레스 댓글 화면 옵션 설정

3. 이제 댓글 리스트에서 대기중 댓글을 선택하고 전체 선택을 해준 후 일괄적용 옵션을 “휴지통으로 이동”을 선택해 줍니다. (1000개 이내라면 10번 정도만 반복해주면 되겠다)

워드프레스 댓글 관리 페이지 수
워드프레스 댓글 관리 페이지 수

이렇게 해주면 대기중에 있던 댓글들이 모두 “휴지통”으로 이동된 상태입니다. 이제 휴지통으로 가서 “휴지통 비우기”를 해주면 됩니다.

워드프레스 대기중 댓글 삭제 플러그인 설치해서 삭제하기

워드프레스를 관리하면서 대기중 댓글 때문에 어려움을 겪은 사람들이 많아서인지 플러그인 페이지에 가면 관련 플러그인들이 제법 있었는데요. 플로그인에서 “새로추가”를 누른 후 다음 검색어를 입력합니다.

“delete pending comments”

플러그인 새로추가 delete pending comments
플러그인 새로추가 delete pending comments

여러개의 플러그인들이 있는데 모드 설치해 보지는 못했고 두 가지만 테스트해 봤는데요. “ Delete Pending Comments “ 와 “ Delete All Comments of wordpress “ 이렇게 두 가지 플러그인을 설치해서 테스트 해봤습니다.

Delete Pending Comments

말 그대로 대기중인 댓글들만 한 방에 모두 삭제해 줍니다. 설치후 활성화 시켜주면 댓글 메뉴 아래 “delete pending comments”라는 메뉴가 하나 생기는데요. 눌러주면 정말 지울 건지 물어보고 경고문을 그대로 쳐주고 진행시켜 주면 됩니다.

delete pending comments 삭제 메뉴
delete pending comments 삭제 메뉴

그런데, 저는 성공은 하지 못했습니다. 왜 인지 타이핑을 했는데도 불구하고 문구를 복사해서 붙여넣기 하면 안 된다는 메시지가 나와서 실패했네요. 정확히 제가 원하는 플러그인이 맞는데 안 되서 조금 당황했습니다.

delete pending comments 삭제
delete pending comments 삭제

테스트 해본 결과 한글 워드프레스에서는 복사해서 붙여넣기 하면 삭제할 수 없다는 에러 메시지가 나왔는데요. 영문 워드프레스는 삭제가 잘 됩니다. (언어를 영문으로 바꾸고 삭제해 보면 될것 같네요)

Delete All Comments of WordPress

워드프레스 모든 댓글을 지우는 플러그인입니다. 제목처럼 좀 무식한 플러그인입니다. 마찬가지로 메뉴가 생기고 해당 댓글 영역을 선택하고 “delete now”를 누르면 바로 실행 됩니다.

delete now
delete now

저는 이 플러그인 사용으로 4만 8천개 정도 되는 대기중인 댓글과 한 두개 정도 있던 댓글을 모두 삭제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한 두개 정도 있던 댓글이 아깝기도 했지만 대기중인 댓글 4만 8천개를 지운것으로 만족하기로 했습니다.

이상 워드프레스에서 대기중 댓글을 지우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봤는데요.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관리할때는 조금 더 신경써서 관리를 해줘야 한다는 것을 새삼 깨달았습니다. 모두 워드프레스 블로그 관리 잘 하시고 작게나마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2 thoughts on “워드프레스 대기중 댓글 삭제하는 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