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카카오톡 QR체크인 쉐이크 기능

얼마전 카카오톡이 실행된 상태에서 폰을 흔들면 QR체크인 창이 뜨는 업데이트가 있었는데요. 안드로이드 폰에서는 잘 된다는 이 기능이 아이폰에서는 되지 않아서 며칠 고생을 했습니다.

방법은 간단한데요. 카카오톡 실행후 오른쪽 상단의 톱니바퀴 모양을 눌러줍니다. 그럼 창이 하나 뜨는데 거기서 맨 아래 “전체 설정”을 누릅니다. 그러면 카카오톡 설정창으로 들어갑니다. 여기서 “실험실”을 눌러 보시면 “쉐이크 기능”이라는게 있습니다. 쉐이크 기능 중에 “QR체크인”을 선택해 주면 흔들어서 QR체크인 사용하기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실행 > 전체설정 > 실험실 > 쉐이크 기능 > QR체크인

Resize IMG 9587

아이폰 카카오톡 QR체크인 흔들어서 사용하기

아이폰 카카오톡은 쉐이크 기능에 들어가서 “QR체크인”이 리스트에 없다고 했는데요. 아이폰 카카오톡을 먼저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해줘야 합니다. 보통 앱스토어에 들어가면 자신의 계정에서 업데이트 항목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아이폰 카카오톡은 웬일인지 계정에서 업데이트를 확인할 수 없었습니다. 대신 검색에서 카카오톡을 검색하고 들어가보면 “업데이트” 버튼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Resize IMG 9585

업데이트를 완료하고 나서 “전체설정 > 실험실”에 들어가보겠습니다.

Resize IMG 9588

쉐이크 기능에 들어가보면 이렇게 새로운 “QR체크인” 기능이 생긴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Resize IMG 9590

아이폰 카카오톡 흔들어서 QR체크인 가능하도록 하는 카카오톡 최신 버전은 9.2.6 입니다.

Resize IMG 9591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