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무료 테마 추천

인터넷을 돌아다니다 보면 워드프레스 만든 멋진 사이트들을 보게 되는데요. 테마만 잘 골라도 사이트가 화려하고 멋있게 보일 수 있습니다. 오늘은 워드프레스 테마들 중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테마들을 살펴보도록 할텐데요. 처음부터 워드프레스를 이용한 유료 테마들을 이것 저것 사서 실패하는 것보다는 무료 테마들을 적용해 보면서 테마 설정하는 법등을 익히는 것을 권장해 드립니다.

OceanWP

여행 관련 블로그를 운영하고 싶다면 OceanWP 테마를 추천합니다. 가볍고 확장성이 좋은 이 테마는 디자인이 이쁘고 전문적인 사이트를 만드는데 유용할 것입니다. 웹 사이트, 여러 위젯 영역, 응답성 설계 등을 개인화할 수 있는 몇 가지 옵션이 있는데요. 개발자들은 확장 가능한 코드 기반을 좋아하고 즐거워할 것입니다.

Neve

Neve 테마는 심플한 테마입니다. 미니멀한 디자인이 아주 간결한데요. 회사 홈페이지에도 사용할 수 있고 개인 블로그 용도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Neve 는 블로그, 중소기업, 스타트업, 기업, 전자상거래(우커머스)는 물론 개인 포트폴리오 사이트와 대부분의 프로젝트에 사용할 수 있는데요.

특히 원페이지레이아웃으로 된 랜딩 페이지를 만들어 보면 잘 어울리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Neve는 가장 인기 있는 무료 페이지 빌더(Elementor, Brizy, Beaver Builder, Visual Composer, SiteOrigin, Divi)와 완벽하게 호환되어 멋진 콘텐츠를 쉽게 만들 수 있도록 도와주는데요. (무료 페이지 빌더를 모두 사용해 보지는 못했습니다) 또한 반응형으로 어떤 기기에서 봐도 멋진 모습을 보여 줍니다.

현재 이 사이트도 Neve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미니멀한 디자인에 심플하고 속도도 빠르기 때문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간결한 홈페이지를 원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해 드립니다.

Astra

Astra 는 빠르고 아름다운 워드프레스 테마입니다. 특히 세련된 디자인이 특징인데요. 블로그, 개인 비지니스, 포트폴리오 같은 사이트를 만드는데 유용합니다. 전체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고 가볍고 SEO를 고려해서 제작됐다고 합니다. 특히 검샌 엔진과 친화적인 SEO는 요즘 홈페이지를 만드는데 필수 요소라고 할 수 있는데요. 홈페이지 개발에 지식이 있고 커스터마이징에 자신이 있다면 당신에게 꼭 맞는 테마가 될 것입니다.

Sydney

Sydney 는 기업 홈페이지에 최적화된 테마입니다. 웹 에이전시나 프리랜서들에게 아주 좋은 테마일 수 있는데요. Sydney는 구글 폰트에 대한 제어, 전체 색상 제어, 레이아웃, 로고, 전체화면 슬라이드, 헤더 이미지, 스티커 탐색 등과 같은 많은 사용자 정의 기능들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특히 Sydney 는 인덱스 페이지를 만들기 위한 강력한 도구를 내장하고 있어서 빠른 시간에 첫 페이지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이상 간단하게 다섯 개의 무료 테마를 살펴봤는데요. 이 외에도 워드프레스에는 유료와 무료 테마가 많이 있습니다. 테마를 적용해 보면서 워드프레스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할 수 있을 겁니다. (개인적으로 몇 가지 테마를 집중적으로 연구해 보실 것을 권해 드립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