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 플러스에서 준비중인 ‘스타워즈’ 시리즈 정리 (2022년 11월)

디즈니플러스의 강력한 고유 콘텐츠 중 하나로 ‘스타워즈’ 시리즈를 들 수 있을텐데요. 요즘 세대에게는 어필을 하지 못하는 것으로 보이지만 ‘스타워즈’ 시리즈는 아주 많은 팬을 보유한 시리즈입니다. 어렸을때부터 시리즈를 보고 자란 사람들이 있고 ‘스타워즈’ 세계관으로 새롭게 유입되는 인원들도 있습니다.

디즈니 플러스는 그런 ‘스타워즈’ 세계관 확장에 열을 올리고 있는 모습입니다. 디즈니 플러스에서만 볼 수 있는 대표적인 ‘스타워즈’ 시리즈로 ‘만달로리안’을 들 수 있는데요. 벌써 시즌 3까지 확정될 정도로 시청자들의 호응이 좋아보입니다.

오늘은 이렇게 인기를 끌고 있는 디즈니 플러스 ‘스타워즈’ 시리즈의 앞으로 나올 시리즈들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애니메이션과 드라마 등 다양한 장르로 계획되고 있다고 하니 기대하셔도 좋겠습니다)

스타워즈 : 안도르

디즈니 플러스 시리즈 ‘안도르’

공개일 : 2022년 9월 21일

감독 : 토비 헤인즈(유토피아, 닥터 후)

주연 : 디에고 루나(카시안 안도), 제네비브 오라일리(몬 모트마), 스텔란 스카스가드(루텐 라엘), 아드리아 아르호나(빅스 칼렌), 데니스 고프(데드라 메로), 카일 솔러(시릴), 피오나 쇼(마바), 휘태커, 알렉스 퍼네스

TV시리즈 : 12개 에피소드 (당연히 디즈니 플러스 독점)

내용 : ‘스타워즈 로그 원’ 사건 5년 전을 배경으로 한 스릴러 물 형식의 드라마라고 합니다. ‘안도르’는 ‘로그 원’에서 주인공 진(펠리시티 존스)을 도와 제국의 무기 ‘데스 스타’ 설계도를 훔치는데 함께한 인물로 나왔습니다. 이 드라마는 ‘안도르’가 반란군의 정예요원이 되기 전 5년 동안의 행적을 그려냅니다. 연말까지 12부가 모두 공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스타워즈 : 배드배치 시즌 2

공개일 : 2023년 1월 4일

감독 : 브래드 라우 (스타워즈 저항군, 스타워즈 반란군)

주연 : 디 브래들리 베이커, 미셸 앙, 노시르 달랄

TV시리즈 : 16개 에피소드 (당연히 디즈니 플러스 독점)

내용 : 이 시리즈는 클론 전쟁 직후 급변하는 은하계에서 길을 찾기 위해 배드 배치(The Clone Wars)의 엘리트 및 실험 클론 복제에 이은 것이라고 합니다. 배드 배치의 멤버들은 용병 형식으로 활동하며 클론 군대의 형제들과 유전적으로 다른 독특한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스타워즈 : 만달로리안 시즌 3

공개일 : 2023년 2월 경

감독 : 존 파브로, 브라이스 댈러스 하워드, 릭 파무이와, 칼 웨더스

주연 : 페드로 파스칼 (딘 자린), 칼 웨더스 (그리스 카르가), 오미드 압타히 (닥터 퍼싱), 지안카를로 에스포지토 (모프 기디언), 에밀리 스왈로 (더 아모어), 에이미 세다리스 (펠리 모토), 케이트 삭호프 (보 카탄 크리즈), 크리스토퍼, 로이드

TV시리즈 : 아마도 8개 (정확하게 알려지진 않았지만 지난 시즌들처럼 8개일 것으로 예측됩니다)

내용 : 디즈니플러스에서 시작한 첫 스타워즈 시리즈 드라마 중 하나일 것 같습니다. 영화 스타워즈의 분위기와는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하는 작품입니다. 현상금 사냥꾼 파스칼이 신비로운 아이(그로구!, 요다 아이시절 같은 느낌)와 함께 은하계를 여행하는 내용입니다. 시즌 2에서 딘 자린과 그로구가 헤어지면서 끝났는데 이번 시즌 3에서는 다시 그로구와 함께 만나 모험을 떠난다는 내용이라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스타워즈 시리즈를 주제로한 드라마 중 그래도 잘 뽑힌 드라마 중 하나인것 같습니다.

아소카

아소카를 기대하면서 만든 예고편인듯

공개일 : 2023년 예정 (2022년 5월 촬영이 시작됐다고 한다)

감독 : 데이브 필로니, 피터 램지

주연 : 로사리오 도슨(아소카 타노), 나타샤 류 보르디조(사빈 렌), 헤이든 크리스텐슨(루머, 다스 베이더), 에만 에스판디(루머, 에즈라 브리저), 메리 엘리자베스 윈스테드(루머), 이바나 사흐노(루머)

TV시리즈 : 미정

내용 : 루카스필름 ‘스타워즈 : 클론전쟁’과 ‘스타워즈 : 반란군’의 중심 캐릭터 아소카 타노의 실사 드라마입니다. 아나킨 스카이워커가 데리고 다니는 제다이 훈련생으로 나온 캐릭터인데요. 만달로리안의 ‘제다이’ 에피소드에 출연했던 ‘로사리오 도슨’이 ‘아소카 타노’역을 맡았다고 합니다. ‘스타워즈 : 클론전쟁’과 ‘스타워즈 : 반란군’에서 인상깊게 봤던 ‘아소카’의 이야기 기대됩니다.

스타워즈 : 스켈레톤 크루

주 드로가 나오는 것으로 보이는 ‘스타워즈 : 스켈레톤 크루’

공개일 : 2023년 예정 (2022년 9월 촬영이 시작됐다고 한다)

감독 : 존 왓츠 (아마도)

주연 : 주드 로, 키리아나 크라터, 라비 카봇-코니어스

TV시리즈 : 미정

내용 : 이 시리즈는 ‘만달로리안’과 비슷한 시대를 배경으로 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아직 자세한 이야기는 공개되지 않은것으로 보입니다. 암튼 주 드로의 스타워즈 시리즈 데뷔작이기도 한데요. 나름 기대가 됩니다.

스타워즈 : 애콜라이트

디즈니 플러스 시리즈 스타워즈 : 애콜라이트
스타워즈 : 애콜라이트

공개일 : 2023년 예정 (2022년 11월 촬영이 시작됐다고 한다)

감독 : 레슬리 헤드랜드

주연 : 아만들라 스텐버그, 이정재, 매니 재신토, 다프네 킨, 조디 터너-스미스, 레베카 헨더슨, 찰리 바넷, 딘-찰스 채프먼, 캐리-앤 모스

TV시리즈 : 8개

내용 : ‘애콜라이트’는 ‘스타워즈: 에피소드 1 – 보이지 않는 위험’의 100년 전 이야기로, 공화국 시대 말기를 배경으로 은하계의 어두운 비밀과 새롭게 떠오르는 다크사이드의 이야기를 담아낸다고 합니다. 이정재가 합류한다고 해서 더욱 기대가 되는 작품입니다.

이 외에도 ‘란도’ 준비를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프레젝트 초기 단계이기 때문에 실사일지 애니메이션 일지도 확실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비슷한 작품으로 ‘스타워즈 : 새로운 공화국의 레인저스’가 있습니다. 2021년 5월에 공개된 보고서에는 프로젝트가 한창 개발되고 있는 것으로 나왔는데요.

‘스타워즈 : 새로운 공화국의 레인저스들’은 ‘만달로리안’과 ‘아소카’와 비슷한 타임라인으로 설정될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레인저스는 은하계 경찰과 같은 역할을 한다고 하는데 지켜봐야 할 것 같네요. 만달로리안과 아소카와 겹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해당 시리즈에 나오는 배우들이 ‘스타워즈 : 새로운 공화국의 레인저스들’에 출연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스타워즈 시리즈가 점점 더 풍성해 지는 것은 너무 좋은데 많아서 좀 힘든 점은 이제 뭐가 뭔지 잘 모를 정도로 헷갈린다는 겁니다. 대한민국 대표 배우 ‘이정재’ 배우까지 합류한 것을 계기로 스타워즈 시리즈들이 더 많이 흥하길 바라봅니다.

참고자료 :

https://decider.com/list/star-wars-disney-plus-shows-list-cast-release-date/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