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구글 한글 폰트 적용하기

구글은 다양한 폰트를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구글 한글 폰트를 워드프레스에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은 공식적인 폰트 사이트에는 한글 폰트를 적용하고 있지 않습니다. 대신 아래와 같은 사이트에 다양한 폰트를 따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https://fonts.google.com/earlyaccess

이 early access 쪽에 다양한 한글 폰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나눔고딕 폰트 정도만 있었는데요. 지금은 제주고딕과 한나체 등이 등록돼 있습니다. 그럼 구글 한글 폰트를 적용하기 위해서 워드프레스에서 플러그인을 설치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플러그인 새로 추가에서 키워드를 “google font”로 검색하면 검색 결과가 나옵니다. 구글 폰트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많은 플러그인들이 있지만 활성화 갯수와 호환성을 고려해서 상단 왼쪽에 위치한 “글꼴 플러그인 | 구글 글꼴 조판” 플러그인을 설치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플러그인을 설치하고 “활성화”를 누르면 메일 주소를 입력하라는 창이 나옵니다. 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접근 링크를 클릭하면 그때부터 플러그인이 활성화 됩니다. 이제 테마의 “사용자 정의하기”에 가보면 이전에 없던 메뉴가 생겨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구글 글꼴 메뉴에 들어가면 사용할 수 있는 여러가지 글꼴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처음이니까 일단 익숙한 나눔고딕”nanum gothic” 으로 설정해 줬습니다.. 이 외에서 css 코드를 수정해서 하는 방법도 있지만 그건 조금 더 워드프레스에 익숙해 지면 적용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thought on “워드프레스 구글 한글 폰트 적용하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