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엔진 최적화를 위한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세 가지

다음은 웹사이트의 기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권장되는 세 가지 WordPress 플러그인인 Yoast SEO, Jetpack 및 문의 양식입니다. 이 세 가지 플러그인은 검색 엔진 최적화를 개선하고 사이트 성능 및 보안을 최적화하며 쉽고 사용자 지정 가능한 문의 양식을 생성하려는 모든 WordPress 웹 사이트에 필수적입니다.

Yoast SEO

yoast plugin
yoast plugin

Yoast SEO는 실시간 페이지 분석을 제공하여 포커스 키워드, 메타 설명 등을 최적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강력한 플러그인입니다. 여기에는 XML 사이트맵, 이동 경로 탐색 및 소셜 미디어 메타데이터가 포함되어 있어 검색 엔진이 웹사이트를 더 쉽게 크롤링하고 검색 결과에 페이지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Yoast SEO는 방문자의 콘텐츠 가독성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는 가독성 분석도 제공합니다.


Yoast SEO를 사용하면 페이지 또는 게시물 제목과 메타 설명을 만들고 사용자 지정하고, 검색 엔진 가시성을 위해 콘텐츠를 편집 및 최적화하고, 키워드 사용을 위해 웹사이트 콘텐츠를 분석할 수 있습니다. 별것 아닌것 같지만 워드프레스로 제작되는 모든 블로그, 뉴스, 쇼핑몰 등에 올리는 페이지에 구글 SEO에 맞게 최적화를 할 수 있습니다.

구글이 좋아하는 글을 쓰고 있는지에 대해서 의문이 든다면 설치해서 한 번씩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내부 링크와 외부 링크에 대한 개념등 글을 더욱 풍성하게 꾸밀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꼭 설치해서 사용해 보시는 것을 권해 드립니다. 유료지만 무료로 사용하는 기능만 경험해 보셔도 의미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Jetpack

Jetpack plugin
Jetpack plugin

Jetpack은 웹사이트의 성능과 보안을 향상시키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포괄적인 플러그인입니다. 여기에는 이미지 및 비디오 로딩 시간을 단축하기 위한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CDN)가 포함되어 있으며 무차별 대입 공격 보호, 맬웨어 검색 및 스팸 필터링 도구를 제공하여 사이트 보안을 강화합니다.


또한 Jetpack은 사이트 통계 및 분석, 이미지 및 비디오의 지연 로드, 사이트 다운타임 모니터링과 같은 다양한 사이트 성능 도구를 제공합니다. 간편한 사이트 관리를 위해 사이트를 WordPress.com에 연결할 수도 있습니다.

정말 다양한 기능을 갖고 있는 플러그인이며 워드프레스를 통해서 개발자들이 어떻게 수익을 내야하는지를 보여주는 교과서 같은 플러그인입니다. 만약 워드프레스에 익숙하고 PHP 개발이 가능하신 분이라면 플러그인을 설치하는 것 뿐만 아니라, 직접 플러그인 개발에 참여해 보시는 것도 권해 드립니다.

Contact Form

Contact Form plugin
Contact Form plugin

Contact Form은 웹 사이트에 대한 사용자 정의 가능한 연락처 양식을 만들 수 있는 사용하기 쉬운 플러그인입니다. 연락처 양식을 사용하면 연락처 양식의 필드, 레이블 및 자리 표시자를 자유롭게 추가하거나 제거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 이메일, 전화 등과 같은 여러 필드 유형을 제공하고 인라인 및 팝업 양식을 포함한 여러 양식 레이아웃 옵션을 지원합니다.


또한 Contact Form에는 reCAPTCHA 및 Akismet과 같은 스팸 보호 옵션이 포함되어 있어 연락처 양식이 안전하고 보안이 유지되도록 합니다.

결론적으로 Yoast SEO, Jetpack 및 Contact Form은 워드프레스 웹사이트의 기능을 개선하기 위한 세 가지 필수 플러그인입니다. Yoast SEO 및 Jetpack은 검색 엔진 최적화, 사이트 성능 및 보안을 향상시키는 기능을 제공하며 Contact Form을 사용하면 사용자 정의되고 사용하기 쉬운 문의 양식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워드프레스 웹사이트가 제대로 작동하고 안전하며 SEO 친화적인 웹사이트가 되기 위해 필요한 모든 것을 갖추게 됩니다.

2 thoughts on “검색 엔진 최적화를 위한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세 가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