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 icon 쿠키프레스

워드프레스 성능을 최적화하기 위한 팁

워드프레스는 웹 사이트를 구축하는 데 널리 사용되는 플랫폼이며 전 세계적으로 수백만 명의 사용자가 있으므로 워드프레스 사이트의 성능을 극대화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빠른 로딩과 최적화된 웹사이트는 더 나은 사용자 경험, 참여 및 전환으로 이어집니다. 그러나 Google의 순위 요구 사항, 사용자 요구 사항 및 기술 벤치마크를 동시에 충족하는 웹 사이트를 최적화하는 것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러나 워드프레스 사이트의 성능을 최적화하기 위해 오늘 구현할 수 있는 간단한 요령과 팁이 있습니다.

양질의 호스팅 제공업체 사용

호스팅 제공업체는 워드프레스 사이트의 성능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저렴한 호스트는 매력적으로 보일 수 있지만 웹사이트 속도를 저하시키고 검색 엔진 순위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빠른 로드 시간과 안정적인 가동 시간을 제공하는 고품질 호스팅 제공업체에 투자하세요. 또한 대기 시간을 줄이기 위해 호스팅 공급자가 대상 고객과 더 가까운 데이터 센터를 가지고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워드프레스를 운영할 때 대상이 어디까지인지 생각하고 호스팅 업체를 지정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국내에 거주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비지니스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워드프레스 사이트가 필요하다면 국내 호스팅 업체 중 워드프레스를 공식 지원하는 업체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카페24 워드프레스 호스팅)

하지만 전 세계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웹사이트를 운영하고 싶다면 CDN 기능을 갖춘 호스팅 업체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클릭 몇 번으로 바로 서버를 셋업할 수 있고 cPanel등을 통해서 서버의 상태를 바로 파악하고 대응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에 최적화된 호스팅 업체들 중 가격 경쟁력이 있는 규모 있는 업체를 권해 드립니다. (클라우드웨이즈 호스팅)

이미지 최적화

이미지는 웹 사이트의 기본 부분이며 올바르게 최적화하지 않으면 사이트 성능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큰 이미지는 로드하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리고 페이지 크기가 커져 웹 사이트 속도가 느려질 수 있습니다. 품질 저하 없이 이미지를 압축하여 이미지를 최적화하십시오. PNG, JPEG, GIF 등 웹에 최적화된 이미지 형식을 사용하세요. Kraken, EWWW 또는 ShortPixel과 같은 다양한 최적화 도구를 사용하여 이미지를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https://tinypng.com/

요즘에는 WEBP라는 포맷도 많이 사용합니다. 구글에서 만든 포맷으로 같은 이미지를 더 작은 용량으로 압축할 수 있습니다. PhotoScapeX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WEBP를 비롯해서 JPG 등 다른 여러가지 포맷으로 변환이 가능합니다. (윈도우용과 맥용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CDN) 사용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CDN)는 웹 사이트의 로딩 시간과 전반적인 성능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CDN은 웹 사이트의 파일을 전 세계 여러 위치에 저장하고 사용자가 웹 사이트를 요청하면 가장 가까운 서버에서 데이터를 사용자에게 전달합니다. 이렇게 하면 데이터 이동 거리가 줄어들고 웹 사이트 속도가 빨라집니다. 일부 인기 있는 CDN 공급자는 Cloudflare, MaxCDN 또는 Amazon Cloudfront입니다.

클라우드 플랫폼에서 주로 제공하는 기능이 CDN입니다. 여러 지역에 서버를 두고 웹사이트를 각 지역에 모두 분산시켜서 운영시켜 주는 서비스인데요. Cloudflare를 이용하면 무료로 사이트 캐싱등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cloudflare를 이용하려면 DNS를 이전해 줘야 합니다)

캐싱 플러그인 사용

캐싱 플러그인은 모든 워드프레스 사이트의 필수 도구입니다. 사용자가 웹페이지를 처음 방문할 때 웹페이지의 HTML 사본을 생성하고 다음에 플러그인이 HTML 페이지를 다시 만드는 대신 해당 HTML 페이지를 제공합니다. 이렇게 하면 웹 사이트 속도가 빨라지고 서버 부하가 줄어듭니다. WP Rocket, W3 Total Cache 또는 WP Super Cache를 포함하여 WordPress에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캐싱 플러그인이 있습니다.

웹사이트 코드 최적화

웹사이트의 코드는 워드프레스 사이트의 성능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너무 많은 외부 스크립트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웹사이트 로딩 시간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불필요한 공백, 주석 및 서식을 제거하여 코드를 축소합니다. 웹사이트의 나머지 부분이 로드되는 것을 차단하지 않도록 비동기 스크립트를 사용하여 외부 스크립트를 로드합니다.

웹사이트 속도를 측정해 보고 싶다면 아래 사이트에 접속해서 해당 사이트의 속도를 진단해 볼 수 있습니다. 데스크탑보다는 주로 모바일쪽 속도에 주안점을 주고 항목들을 확인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https://pagespeed.web.dev

결론적으로 워드프레스 사이트의 성능을 최적화하려면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조정이 필요하지만 웹 사이트의 성공을 위해서는 필수적입니다. 고품질 호스팅 공급자를 사용하고 이미지를 최적화하고 CDN을 사용하여 시작하십시오. 캐싱을 통합하고 웹 사이트 코드를 최적화하여 더 빠르고 원활하게 만드십시오. 이러한 팁과 트릭을 따르면 워드프레스 사이트는 뛰어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고 참여를 늘리며 전환을 유도합니다.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