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를 위한 식단 조절 방법

보통 다이어트를 하려면 운동과 함께 하라는 조언을 하곤 합니다. 그런데 비율로 따져보면 운동이 주가 아니고 식단이 주이고 운동이 보조적인 역할을 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식단도 그냥 식단이 아니라 다양한 다이어트 식단들이 나오고 있는데요. 다이어트를 위한 식단 조절은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하고 지방을 빼는 것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적절한 영양소 섭취와 적정 칼로리 섭취가 필요하며, 이를 위해 다양한 방법들이 존재합니다.

식사 빈도 조절

식단 조절의 첫 번째 단계는 식사 빈도를 조절하는 것입니다. 매일 3끼 정해진 시간에 규칙적으로 식사를 하여 신진대사를 활성화하고 소화기능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과식을 막아 식사량을 줄일 수 있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다이어트

일과 시간이나 저녁에 먹는 간단하다고 생각하는 간식들이 다이어트에는 좋지 않은 식습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녁에 간식을 먹지 않는 것 만으로도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식단 구성

식단은 균형있게 구성되어야 합니다. 단백질, 탄수화물, 지방 등 영양소의 균형을 유지하면서 적절한 양의 칼로리를 섭취해야 합니다. 채소와 과일의 다양한 종류를 섭취하여 영양소를 다양하게 공급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샐러드와 같은 식단을 추천하기도 하는데요. 식단이 처음이라면 미리 영양소 배치를 해둔 일주일 샐러드팩 같은 제품을 구입해서 섭취해 보는 것도 권해 드립니다.

대표 다이어트 식단 - 샐러드

요즘은 식단관리를 해주는 서비스들도 많이 나와 있으니 참고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칼로리 영양 밸런스를 고려해서 샐러드, 저당식단, 시니어식단등 다양하게 경험해 볼 수 있습니다. 식단에 대한 다양한 지식이 쌓이기 전에는 경험삼아 몇 개월 정도씩 구독해서 지식을 쌓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식단관리 사이트

간식 선택

간식은 건강한 다이어트의 핵심입니다. 과자나 초콜릿 같은 고칼로리 간식보다 견과류, 요거트, 과일 등 건강한 간식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영양가 있는 간식으로 식사 시간 사이의 고통을 줄일 수 있습니다.

하루 견과 - 베리넛츠

요즘은 하루견과라고 해서 하루에 섭취하면 좋을 견과류를 모아서 작은 봉지에 판매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큰 통에 있으면 양 조절이 되지 않아서 견과류를 너무 많이 먹어서 곤란한 경우가 생기기도 합니다.

하루 하나씩 한 달 정도 먹어보면 자신의 몸에 맞는지 맞지 않는지를 알 수 있습니다. 간식 대용으로 견과류를 조금씩 먹는 것도 좋지만 제일 좋은 것은 역시 저녁 식사 이후에는 간식을 아예 섭취하지 않는 것이 바람직해 보입니다.

이처럼 식단 조절은 단순한 다이어트 목적이 아니라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하기 위한 노력으로 생각해야 합니다. 적절한 식단 조절을 통해 건강을 유지하고 원하는 몸매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들